FAQ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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결제를 완료했는데, 수강취소 및 환불이 가능한가요?
개강일을 기준으로 환불규정에 따라, 환불처리가 가능합니다.
환불기준이 어떻게 되나요?
평가인정 학습과정 운영에 관한 규정(제4조 제2항)에 따라 반환됩니다.

 학습비 반환기준

반환 사유 반환 사유 발생 시점 반환금액
  • 과오납의 경우
과오납된 금액 전액
  • 학습자가 [병역법]에 따른 병역의무를 이행하기 위하여 군에 입해하는 경우 등 법령에 의하여 학습을 계속할 수가 없는 경우


  • 학습자가 학습 포기의 의사를 표시한 경우


  • 학습자가 본인의 질병, 사망 또는 천재지변이나 그 밖의 부득이한 사유로 학습을 시작하지 아니하거나 학업을 계속하지 못하게 된 경우
수업 시작일 전일까지 학습비 전액
수업 시작일부터 총 수업시간의 1/6 경과 전 학습비의 6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
총 수업시간의 1/6 이상부터 1/3 미만까지의
기간 동안
학습비의 3분의 2에 해당하는 금액
총 수업시간의 1/3 이상부터 1/2 미만까지의
기간 동안
학습비의 2분의 1에 해당하는 금액
총 수업시간의 1/2 이상 경과 반환하지 않음

환불처리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?

1. PC에서 로그인 후 홈페이지 상단 [나의 페이지] 접속

2. 결제내역에서 환불할 과목 선택 후 환불신청 클릭

3. 환불 사유 입력 및 반환기준 확인한 후 최종 환불신청


환불신청이 완료되면 [처리중] 으로 표기되며, 환불이 완료되면 [환불완료]로 표기됩니다.

환불신청과 동시에 관리자가 환불 처리할 수 있으므로 [환불취소]는 교육원으로 반드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.


- 학습자 환불신청 후 영업일 기준 5일 이내로 환불처리가 완료됩니다.

 *결제수단이 카드인 경우 환불처리 완료 이후 카드사에 따라 3~7일 정도 추가 소요될 수 있습니다.

 *결제수단이 가상계좌/실시간이체인 경우 본인 명의 계좌로 환불 처리되며, 타인의 계좌인 경우 증빙서류가 필요하오니 교육원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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